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도립대, 코리아월드푸드챔피언십 휩쓸어

기사승인 2019.11.08  15:07:35

공유
default_news_ad2

올 하반기 전국 최대 규모 요리대회…2팀 참가해 금상․은상 수상

전남도립대학교(총장 김대중) 호텔조리제빵과의 산학협력취업패키지사업 글로컬관광서비스사업단 소속 학생 2팀이 서울 aT센터에서 열린 2019 코리아 월드푸드 챔피언십에 참가해 금상과 은상을 휩쓸었다.

이번 대회는 전라남도가 지원하는 산학협력취업패키지사업의 ‘캡스톤디자인’ 프로그램 일환으로 호텔조리제빵과 2학년 2팀이 출전, 노어진․정유진 팀은 금상, 마민혁․김수연 팀은 은상을 수상했다.

코리아 월드푸드 챔피언십은 세계적 수준의 식품조리 분야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한국조리협회가 주최했다. 올 하반기 단일 요리대회 중 전국 최대 규모로 치러졌다.

전국 대학 조리 관련 학과, 요리학원, 호텔 등의 학생과 조리 종사자 3천여 명이 참가했다. 조리 종사자, 조리에 관심 있는 학생, 일반인을 대상으로 약 1만 6천 명이 넘는 관람객이 참여했다.

산학협력취업패키지사업은 전라남도가 청년이 돌아오는 전남을 실현하고 고용 미스매칭의 인력수급 불균형 해소를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전남도립대학교 산학협력취업패키지사업단은 전남의 주력산업인 관광문화산업을 기반으로 지역 연계를 통한 취업약정형 전남형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전남지역 가족회사 50개와 협약해 추진하고 있다.

전남도립대학교는 전라남도가 설립해 운영하는 호남 유일의 공립대학이다. 교육부의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자율개선대학에 선정됐다.

2019년 교육부 후진학선도대학(평생교육거점센터)에 선정되는 등 대학 평가 우수 대학 9관왕을 차지해 ‘취업교육 명문대학’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김태민 기자 agnus-hoon@hanmail.net

<저작권자 © 시사21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